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용인운전면허시험장 필기/기능 예약, 준비물, 응시절차
    정보통신 대딩 2023. 10. 30. 01:13

    용인운전명허시험장에서 운전면허 취득을 진행하시는 분들에게 필기시험부터 기능까지 필요한 정보를 순서대로 정리했습니다! 시험예약 방법, 준비물, 응시절차 등 상세하게 정리했으니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교통안전교육 예약하기

    운전면허 필기를 보기 위해서는 교통안전교육과 신체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안전교육은 시험장에 직접가서 예약도 가능하지만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아래 홈페이지에서 미리 온라인 예약이 가능합니다. 안전교육 뿐만 아니라 기능시험도 모두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에서 회원가입 후 예약이 가능합니다.

    ▶ https://www.safedriving.or.kr/main.do 

     

    메인 |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www.safedriving.or.kr


    ② 교통안전교육 이수

    교통안전교육장은 본관 2층에 위치해 있는데 꽤 깊숙한 곳에 있어서 쭉 걸어가시면 됩니다. 

    교육장은 교육시간 30분 전부터 입실이 가능합니다. 교육시간은 1시간이며 영상시청을 진행합니다. 


    ③ 필기시험(=학과시험) 응시원서 작성하기

    교통안전교육을 다 들었다면 이제 필기시험을 보기 위한 응시원서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본관 1층에서 예약표를 뽑을 필요없이 바로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안내] 라고 적혀 있는 창구에서 응시원서를 받아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때 준비해온 증명사진 2장을 응시원서에 붙이면 됩니다. 신체검사를 받을 때도 응시원서가 필요하니 먼저 작성합니다.

     

    * 필기시험 응시료 : 10,000원
    * 시험장 가기 전 준비물 : 신분증, 증명사진
    (증명사진을 깜박하고 안가져 가셨다면 용인운전면허시험장에도 찍는 곳이 있고 시험장 인근에도 증명사진 촬영이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④ 신체검사 하기

    (2년 이내 검진결과활용 가능)

    필기시험을 보기 전에 신체검사를 해야 합니다. 작성한 응시원서를 가지고 신체검사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옆건물 b동으로 가시면 신체검사장이 있습니다. 시력 검사를 진행합니다.

    * 신체검사 비용 : 대형 및 특수 면허 7,000원 / 그 외는 6,000원 (카드 결제 가능)

    비용 결제는 신체검사장에서 바로 즉각적으로 진행하더라구요

     


    ⑤ 필기시험(=학과시험) 접수하기

    이제 신체검사까지 무사히 마치셨다면 응시원서를 들고 다시 본관(A동) 1층에 가셔서 PC학과시험(=필기시험)을 접수하시면 됩니다. 이때 접수할 때는 번호표를 뽑으셔야 합니다. 번호표는 응시원서 받았던 [안내] 창구 쪽에 있는 번호표 기계에서 뽑으시면 되고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곳처럼 맨 오른쪽 끝 2곳에서 학과시험 접수가 진행됩니다. 이때 준비해간 신분증, 필기시험 응시료가 필요합니다.


    ⑥ 필기시험(=학과시험) 보기

    필기시험 응시까지 완료하였으면 바로 시험을 보게 됩니다. 안전교육을 들었던 2층으로 다시 올라가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에 있는 PC학과 시험진행 안내 모니터에 자신의 이름이 뜨면 학과시험장에 입실하면 됩니다. 따로 시험장 밖에서 안내해 주시는 분이 없어서 그냥 이름이 뜨면 들어가시면 됩니다. 

     


    ⑦ 기능시험 예약하기

    필기시험 잘 보셨나요~? 이제 필기시험 통과의 기쁨도 잠시 장내 기능시험을 봐야 하는데요. 교통안전교육 온라인 예약처럼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에서 시험시간을 예약하시면 됩니다.


    ⑧ 기능시험 보기

    온라인으로 예약을 하셨어도 본관 1층 학과시험을 예약했던 창구에서 저번에 작성했던 응시원서를 가지고 접수를 해야 합니다.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신 분들은 번호표 뽑을 필요없이 전용 창구에서 바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접수 후 교양실에 가서 간단하게 교육을 받고 기능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교양실은 본관 건물에서 나와 다른 건물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 준비물 : 응시표, 신분증

    * 기능시험 비용 : 1,2종 22,000원 


    ⑨ 부록

    ※ 시뮬레이터카 유료체험

    본관 2층에는 실제 기능/도로 주행을 연습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카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5,000원입니다.

     

    ※ 용인운전면허시험장 위치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신갈동 678 용인운전면허시험장

    수인분당선 신갈역에서 걸어서 10~15분 정도 거리입니다.만약 자가용으로 오시는 분들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나 꽤 사람이 많아 주차 자리 찾는데 좀 시간이 걸리 수도 있습니다.

     

    절차가 은근히 많죠?ㅎㅎ 여기까지 진행하신 분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모두 면허 꼭 한번에 붙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