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토익 준비물 같이 준비해 봐요~
    정보통신 대딩 2019. 12. 21. 20:35

    안녕하세요~ 다들 토익 시험 준비하시나요? 저는 2019년 11월 10일 시험을 한번 본 상태이고 1월 5일☆ 시험을 보게 되었어요!

    최근에 본 토익 수험생으로써 시험장에서의 꿀팁과 준비해야 갈 것들을 작성해 볼게요~

     


     

    토익 응시 전 준비

     

    1. 연필 또는 굵은 샤프 챙겨가기!!

      저는 토익 시험도 당연히 컴퓨터용 싸인펜으로 보는 줄 알았는데 연필이나 샤프로 OMR카드를 작성하는 거더라요!.  정말 이번에 토익시험을 보면서 새롭게 알던 사실.. 컴싸는 심이 굵어서 금방금방 OMR카드를 작성할 수 있는데 얇은 샤프로 하려먼 토익은 시간싸움이잖아요ㅜㅠ 그래서 만약 샤프로 가져가시는 분들은 굵은 샤프 추천드릴게요! 저는 4B연필 가져 갔었어요ㅎㅎ 연필은 부러질 경우 대비해 여유분 2~3개 챙겨가세요. 아! 시험에 자신있는 분들은 아무거나 가져가세요~~ㅋㅋㅋ

     

    2. 지우개 챙기기

     연필을 챙겼다면 연필 짝궁 지우개는 당연히 챙겨가야 하는거 아시죠~? OMR카드 잘못 마킹 했을 때 수정용 테이프가 아니라 지우개로 지우고 다시 마킹을 하시면 됩니다!

     

    3. 신분등!!! 챙기기

      신분증은 꼭 챙겨야해요!! 잊지 말고 챙기기! 아래 규정신분증 참고해주세요!

     

     

    4. 수험번호 알고 가기

      OMR카드에 수험번호를 작성해야 하는 칸이 있어요. 수험번호는 요즘 카톡으로 알려주거나 토익 홈페이지에서 알 수 있습니다. 수험번호는 시험장에 수험번호가 나와있긴 하지만 두 번 움직이기 귀찮자나요~? 저만 그런가요?ㅋㅋ 그래서 수험표 가져가시는 분들도 계시고 그것도 귀찮다! 그러면 카카오톡으로 YBM 한국 토익 위원회 알림온 걸로 시험 시작 전 미리 작성해 두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이 방법을 선택했어요. OMR카드는 시험이 시작하기 전에 나누어 주기 때문에 OMR카드 작성하면서 핸드폰 내기 전이라면 핸드폰으로 잠깐 확인할 수 있거든요!

    5일 전에 이 카카오톡이 왔어요~

     

    5. 아날로그 손목시계 챙기기 (전자시계 말고)

    고사실에 시계가 있지만 그 시계가 잘 안보이는 자리에 걸린다면 시간을 체크할 수 없을 수도 있겠죠ㅜ 그러니 개인용 손목시계 챙겨가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전자시계나 스톱워치 가져가도 되는지 궁금하실 분들이 많으실 거 같은데 감독관에 따라 전자시계를 허용하기도 안하기도 하기 때문에 최대한 아날로그 시계 준비해 주세요! 우리 수능볼 때 수능시계 있자나요ㅋㅋ 저도 그거 가져 갔어요. 시계가 소리가 나면 바로 퇴실조치 당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토익 당일날 준비

     

     

    1. 적당히 일찍 도착하기

     열심히 준비한 시험인데 늦잠자서 돈도 날리고 기회도 날리면 너무 슬프자나요?ㅠ 적당히 일찍 도착하라는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너무 시간을 딱 맞춰가면 나의 고사실이 어느 위치에 있는지 찾기가 힘들더라구요. 대부분 처음 가본 학교일 테니 구조가 어려울 수 있어요.(저는 길치라서 더 그랬다는..) 그러니 OMR카드 작성할 시간이랑 고사실 찾는 시간 정도는 생각해서 시험장에 도착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기타, 궁금한 점

     

     

    1. 수험표 챙겨야 하나?

    수험표를 챙겨야 하나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거에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수험표는 필요없습니다! 수험표 가져가시는 분들은 아마 마킹 끝나고 시간 남는 분들은 수험표 뒤에 정답을 적어서 나올려는 분들일 거에요. 수험표는 000에서 뽑을 수 있습니다.

     

    2. 입실 시간 9시 20분? 9시 50분?

    입실 시간 헷갈리시는 분들도 종종 본거 같은데 9시 20분부터 입실 가능하고 9시 50분까지 들어가야 합니다~

    참고로 시험은 10시 10분부터 시작하는 것 아시죠?

     

    3. 자리 선정

    시험 자리는 미리 정해지기 때문에 조금 일찍 가서 내 책상이 흔들리지는 않는지 미리 확인하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책상이 불량품이라면 손들고 감독관에게 미리 말해주면 바꿔주실 거에요!

     

     

     

     

    http://exam.ybmnet.co.kr/

     

    YBM 어학시험

    전 세계 14,000여 기관 활용, 국제공인시험 TOEIC 시험 안내

    exam.ybmnet.co.kr


    토익 시험 너무 긴장하지 말고 차근차근 하던대로!!! ※이 글을 읽으신 분들은 원래 점수보다 +50점을 받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ㅋㅋㅋ 다들 화이팅 하고 시험 잘 보시길 바랄게요~ 나도 화이팅 ㅋㅋ

     

     

       ♩토익 2행시♬

    (갑분이행시ㅋㅋ 여러분 운 띄어주세요 ㅋㅋ)

     

    : 토나오는 시험이지만

    : 익겨버릴 테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