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노트10 이어폰 단자
    제품리뷰 대딩 2019. 10. 4. 21:57

    두둥! 드디어 최신폰으로 바꿔봤다ㅜㅜ 바로 노트 10!

    삼성에서 노트10노트10+를 8월달에 출시하였는데요!

    엄청 많이 팔렸다고 하네요.


    ※먼저 간단한 정보를 정리해 볼게요!※

      노트 10 노트 10+
    가격 1,248,500 1,397,000원
    용량 256GB 256GB, 512GB
    속도 5G 5G

     

    와우....가격이 후덜덜 하죠?

    저도 가격 때문에 엄청 망설였었어요ㅜ 

    저는 원래 핸드폰에 관심이 없어서 그냥 기기값이 공짜면 개이득이다 하고 썼는데 

    값자기 무슨 욕심으로 저 비싼 폰을 샀을까요?ㅜㅠ

    그래서 무조건 값어치 이상으로 이용하고야 말겠다라는 의지로 사용할려구요ㅎㅎ

     

     

    근데 출고가 가격도 100만원 상당의 고가품인데 요금제도 엄청 비싸요ㅠ

    가장 낮은 기본요금제가 55000원에서 시작....

    저의 예전폰의 한달요금은 33000원....

    그럼 요금제랑 기기값이랑 합하면......

    저는 얼마로 샀을까요? 밑에 상세하게 적어놓았으니 제가 호갱인지 디따 호갱인지 

    판단해주세요....흑ㅜ

     


     

     

    ※ 노트10 주의할 점 ※

     

    1. 5G 안 터지는 곳이 있다.

    노트10에 대해 한 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LTE의 요금제는 안나오니 5G 요금제를 쓰셔야 해요.

    그래서 저렇게 비싼 요금이더라고요ㅠ

    그런데 더 화나는 사실은 5G가 아직 안터지는 곳이 많다고 하네요.

    서울에서는 대부분 터지는데 큰 번화가가 없는 지역에서는 안터지네요..

    지금 제가 있는 곳도 안 터져요..

    오늘 서울가서 폰 바꾼지 1주일만에 5G써봤다는 사실...

    만약 5G가 안터진다면 LTE로 대체되어 사용 가능해요.(부들..부들)

    들리는 소문으로는 12월 말에는 거의 다 5G구축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이건 서울가서 5G가 터져 기뻐서 캡쳐한 사진이에요ㅜㅜㅜㅜ

     

     

    2. 이어폰 단자가 충전기 단자와 똑같다.

    저도 사고 나서 알아서 당황했는데요,

    바로 충전기 단자와 이어폰 단자가 똑같이 생겼기 때문에 같은 곳에 꽂으면 돼요!

    노트북에도 아이폰 단말기와 비슷한 구멍이 있으니 걱정 하지 말아요~(저는 처음에 엄청 당황했다는 사실..)

    이어폰을 잃어 버렸다면 c타입 이어폰을 다시 사시거나 이어폰젠더를 사시면 c타입이 아니여도 이어폰젠더를 꽂도 원래 있던 둥근 유형의 이어폰을 꽂으실 수 가 있어요 맨 맽에 이어폰젠더를 살 수 있는 링크를 걸어놨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제 폰이 어떻게 생겼는지 본격적으로 소개해 드릴게요!

     

    앞면

    오호홍 이게 바로 노트 10!입니다.

    노트 10+가 폰의 크기가 노트 10보다 큽니다.

    제가 실제로 두가지 모두 실물로 봤었는데 노트 10+는 너무 커서 부담스럽더라구요.

    그래서 가격도 더 저렴한 노트10을 구입하였어요!

     

     

     

    좌측과 우측

    노트10의 좌측과 우측 사진인데요. 

    좌측에는 아무 버튼이 없고 우측에 음량버튼과 전원버튼이 있어요. 

    전원은 아이폰10처럼 화면을 두번 땅당 터지해 주면 켜지기 떄문에 전원버튼을 잘 안쓰게 되요.

    저의 노트10 이전의 폰은 전원이 오른쪽에 달려있었기 때문에 좀 신기하더라구요.

    전원 끄는 방법은 음량버튼 아래쪽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눌러 주면 돼요!!

     

     

     

    아래 쪽

    아래쪽은 왼쪽 부터 노트펜, 스피커, 전원이 있어요.

    주의할 점에서 언급한 아이폰 단자는 충전기 단자와 같기 때문에 같은 구멍에 쏙~

     

     

    뒷면

    저는 아우라 글로우 색상으로 구입했어요!

    밖에서 햇빛 쩅쩅 할 때 보면 진짜 짱짱 예뻐요ㅜ

    호불호가 갈린다는데 어떻게 보면 약간 은갈치 같이 초스러운 거 같기도 하구..

    색상은 아우라 글로우, 베이비 핑크, 레드(KT전용), 블랙, 블루, 화이트로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되었어요.

    마지막으로는 노트의 이름이 왜 노트인지 알 수 있는 펜입니다!

    사실 저는 그림을 잘 그리는 편은 아니여서 자주 사용은 안 할 거 같지만

    그냥 좋네요ㅎㅎ

    필기감이 정말 쓱쓱~너무 부드럽고 좋아요.

    노트 펜으로 할 수 있는 기능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폰에 깔려있는 PENUP이라는 어플에서 그림도 마음껏 그릴 수 있고

    그림을 잘 못 그린다면 다른 유저들이 올린 그림을 배워 볼 수 있어요!

    그림 그리는 용도뿐만 아니라  펜에 있는 버튼을 누른채 공중에서 펜을 옆으로 휙휙 넘기면 갤러리에 있던 사진이 자동으로 넘어가요!  터치를 안하고 공중에서 인식하는게 신기하던군요ㅎㅎㅎ

     

     


     

    노트10 캡처 방법

    캡처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1. 손을 세워서 화면을 옆으로 쓱 밀어준다

    2. 노트 펜을 이용해서 노트펜을 꺼냈을 때 나오는 메뉴에서 캡쳐 후 쓰기를 누른다.

     

    노트10 컴퓨터 연결방법

    컴퓨터 연결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 삼성덱스를 검색하여 윈도우나 맥 OS에 맞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된다.


     

    이제 제가 노트10을 얼마에 구매 했는지 알려드릴게요!

    하...다른 글에서는 기기값 10만원에 구입하셨다는 분들도 있다고 하던데ㅠ

    저는 기기값 60만원에 샀어요ㅠ

    단통법 규제가 심해지면서 더 싸게는 어렵더라구요.

    기기값 반값 할인을 받은 이유는 24개월 뒤에 반납 조건으로 구매했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반납할 때 깨져있거나 그러면 제가 배상해야 하기 때문에 핸드폰 보험을 들어놨어요.

    저 호갱당한거 아니겠죠...?

    그래서 한달에 약75000원이 나옵니다....

    33000원에서 75000원이라니 꺅.....

    그래도 이왕 샀으니 열심히 써볼려구요.

     

    저도 핸드폰을 조금이라고 저렴하게 사고 싶어 많이 조사해 봤는데

    정어말 저렴하게 사고 싶다 그러면 신도림 테크노마트 같은 곳에서 사면 싸게 살 수 있을 거에요.

    저는 너무 멀어서 가기가...

    아니면 요즘에는 온라인에서 더 싸게 구입할 수 있으니 잘 알아보세요!

    아! 그리고 핸드폰 사러 가기전에 뽐뿌 사이트에 들어가서 핸드폰 시세를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미리 알고가야 적당한 가격을 알 수 있겠죠?

     

     


     

    공시지원금? 선택약정? 불법보조금? 그게 뭔가요?

    핸드폰 살 때마다 용어가 어려워서 그냥 네네만 하시고 오신 분들이 꽤 많으실거에요ㅜㅠ

    노트10으로 바꾸기 전까지는 핸드폰에 대한 지식이 부족했었는데요.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 싶어서 핸드폰 사기 전 알아야 할 기본 용어를 정리해 봤어요!

     

    공시지원금

    휴대폰 구입 시 통신사로부터 일정한 지원금을 받는 할인급액이에요.

    통신사 이동을 할 시, 기기변경만 할 때보다 더 많이 지원 받을 수 있어요.

    공시지원금은 어딜가나 똑같은 가격으로 받기 때문에 크게 중요하지 않지만

    날짜에 따라 공시지원금이 달라질 수 있으니 시세를 알고 가는 것이 중요해요.

    저는 9월 29에 샀고 그때는 KT에서 28만원을 지원해 줬어요.(적은 편이죠ㅠ)

     

    선택약정

    선택약정은 요금제에도 25%로 할인 받는 거에요.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중에 하나만 혜택이 가능해요.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두 가지 중에 어느것이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는지 잘 따져 보세요.

     

    불법보조금

    불법보조금은 이제 단통법 때문에 핸드폰 가게에서 해주길 꺼려합니다.

    하지만 아직 해주는 곳이 더 많다고 들었어요. 

    공시지원금을 받고 보조금까지 받는 다면 기기값을 더 저렴하게 낮출 수 있겠죠?

    그런데 불법보조금에 대해 한가지 생각을 적어본다면 정부의 단통법이 정말 소비자를 

    위한 법이 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듭니다ㅠ

    소비자는 물건을 최대한 저렴하게 사고 싶은 마음인데 누구를 위해 단통법을 만들었을까요...?하하...

     

     


     

    지금까지 노트10 후기를 올려 보았는데요.

    여러분 소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이 좋다면 노트10 기능에 대한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미숙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