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단호박죽 만들기 (찹쌀가루 없이도 가능!)
    정보통신 대딩 2020. 8. 23. 23:42

    안녕하세요 얼굴 튜터입니다

    오늘은 맛있는 단호박죽을 만들어보겠습니다!

     

     

    < 단호박죽 재료 >

    단호박 1개
    찹쌀가루 - 대체 가능: 생고구마
    설탕


    1. 단호박 찌기

     

     

    전자레인지는 실패ㅠ
    찜기는 성공

     

    생단호박을 껍질을 까서 으깨가며
    죽 형태로 만드는 방법이 오리지널 방법이지만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기 때문에
    단호박을 먼저 찌는 것을 추천드려요.

    정말 간편한 방법을 찾으신다면
    단호박을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방법도 있더라고요

    그런데 저는 5분 넘게 돌려봤지만
    껍질을 까는 것도 힘들었어요ㅜ

    그래서 그냥 물 조금 넣고 찜기에 쪄서 준비해 줬습니다!

    10분 정도 쪄 주면 됩니다.

     


    2. 단호박 손질해서 조각내 주기

     

     

     

     가운데 있는 호박씨들은 숟가락으로 모두 파주세요

     

     

     

    믹서기에 갈 거기 때문에 가능하면 작게 조각내 주세요

    저는 믹서기가 그렇게 좋은 편이 아니라서 

    갈아줄 때 애를 좀 먹었습니다 하하,,

     


    3. 믹서기에 갈아주기

     

     

     

    물을 넣고 조각낸 호박을 함께 갈아주세요

    물의 양은 호박이 갈릴만큼만 넣어주세요

    여기서 물을 너무 많이 넣어버리면 간을 할 때 설탕을

    아무리 넣어도 맛있는 호박죽을 만들기 힘들더라고요

     

     

     

    이때 찹쌀가루나 찹쌀이 있는 분들이라면

    믹서기에 조금 넣고 함께 갈아주세요

    저는 찹쌀가루는 아니지만 찹쌀과 보리가

    섞인 믹스 곡물이 있어서 그냥 이걸 사용했어요!

    저처럼 가루 형식이 아닌 쌀알 형태이면 물에 30분 정도 불려서 갈아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잠깐!

     

    나는 찹쌀가루도 없고 찹쌀도 없다면
    생고구마를 넣어줘도 됩니다

    고구마 껍질을 벗긴 후에 함께 갈아주세요

    그런데 고구마도 없다!

    그러면 사실 아무것도 안 넣어도 크게 상관을 없어요

    찹쌀가루는 넣는 이유는 좀 점성이 생기기 위해서인데

    저는 호박만 넣어도 호박죽이랑 비슷하게 되더라고요ㅎㅎ

    그래도 뭔가 그렇다하시는 분들은 쌀이라도 불려서 넣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4.  냄비에 넣고 끓여주기

     

     

     

    노란 호박죽 색깔이 너무 예쁘죠?ㅎㅎ

    곱게 간 호박을 냄비에 넣고 설탕으로 간을 해줄 거예요

    물론 호박이 엄청 달면 설탕을 조금만 넣어줘도 됩니다

    간을 봐 가면서 설탕이나 꿀을 넣어주세요~

     

     

     

     

     

    호박을 끓일 때 불은 중간 정도로 해주세요

    호박죽을 끓이다 보면 보글보글 하다가 위로 튈 수 도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그리고 호박죽이 너무 되직하다 하면 물을 조금 넣어주세요

     


    5. 맛있게 먹기

     

     

     

    완성~~

    이제 맛있게 먹는 일만 남았네용

    그런데 사실 호박죽은 사 먹는 게
    가장 맛있긴 한 거 같아요ㅎㅎ

    그래도 호박을 처리해야 한다면
    집에서 호박죽을 직접 만들어

    보는 경험도 좋을 것 같네요~

     

    여기서 팁!

     

     

    호박죽을 만들 때는 사실 사진에 있는 호박보다는 

    사진보다는 더 크고 노란 늙은호박을 쓸 때 더 달고 맛있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