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주도 고등어회 맛집 (가성비 굿)
    제품리뷰 대딩 2020. 3. 8. 17:47

    안녕하세요 얼굴튜터입니다

     

    오늘은 제주 중문 맛집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조은식당은 효리네 단골 맛집이라고도 소개되어 있네요

     

    조은식당입니다

     

     

    조은식당은 제주 롯데호텔 근처에 있기 때문에 제주롯데호텔에 투숙하시는 분들이라면 이곳을 추천드릴게요

    제주롯데호텔에서 차 타고 7분이면 도착입니다

    제주 중문 쪽에 맛집은 많은 것 같지만 가격이 꽤 나가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그중에 그나마 가성비 괜찮은 식당은 소개해 드릴게요

     

     

    조은 식당에서는 갈치조림, 갈치회, 고등어회, 갈치구이, 흑돼지 등을 팔고 있어요

    제주도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들이 모두 있는 것 같죠?

     


    제가 시킨 음식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저는 정식류에서 갈치정식(2인 기준)을 시켜서 먹었어요

    갈치정식의 구성은 갈치회, 갈치조림, 갈치구이 or고등어구이(선택)로 구성되어 있어요

    가격은 총 60000원! 괜찮은 가격이죠!!

    2인에 60000원이면 가성비가 엄청 좋은 거라고 생각 안 하실 수도 있는데 3명에서 먹었는데도 양이 엄청 많아서 배불리 먹었어요!!! 조은 식당 짱짱!

     

     

    저는 갈치조림, 갈치구이, 고등어회의 구성으로 먹고 싶었는데

    사장님께서 갈치회 대신에 고등어회로 바꿔줄 수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셔서 좋았어요!

     

    각 메뉴마다 어떤 맛인지 상세하게 설명해 볼게요~


    1. 고등어회

     

     

    제주도 조은식당에서 고등어회를 처음 먹어봤는데요!

    항상 광어회를 먹다가 고등어회를 먹어보려니 기대감과 맛있을지 걱정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사장님께 여쭤보니 제주도에 오면 갈치회나 고등어회를 꼭 먹어봐야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는 고등어회를 시켰습니다!

    근데 정말 제 입맛에는 정말 정말 맛있었어요

    약간 느끼할 수도 있지만 상추랑 마늘이랑 쌈장이랑 싸서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광어회는 쫄깃하고 두툼한 식감으로 먹잖아요

    고등어회는 정말 부드럽습니다

    저는 고등어회는 꼭 추천드려요!

     

    2. 갈치조림

     

     

    갈치조림은 약간 애매한테 매콤한 갈치조림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비추에요ㅜ

    조은식당의 갈치조림은 약간 달달한 갈치조림이더라고요

    그렇다고 엄청 달거나 매콤한 맛이 아예 없는 건 아니에요

     

     

    근데 어린아이들이 있으신 분들은 아이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갈치조림이에요!

    는 갈치조림에 들어가 있는 무가 너무 맛있더라고요

    역시 갈치조림은 무랑 갈치랑 국물 싹 해서 밥 한 숟가락 꿀꺽하면 정말 맛나죠ㅜㅠ

     

    3. 갈치구이

     

     

    갈치구이도 맛있었어요!

    갈치의 크기는 중간 정도였습니다

    갈치구이는 양옆의 가시를 발라내고 속살만 숟가락으로 싹 긁어먹으면 뿌듯한 맛이죠ㅎㅎ

     

     

     

    요건 갈치구이 양념장입니다

     

    4. 상차림

     

     

    기본 반찬은 김치, 멸치, 미역국, 콩나물 무침 등이 나와요!

    반찬은 음식이 다 나오기 전에 먹어버리는 거 알죠?ㅎ

     


    조은식당의 주차공간은 넓어서 좋았어요

    조은식당 옆쪽으로 들어가면 자갈이 깔려 있는 주차장이 나오는데 그곳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식당 바로 앞에도 두세 군데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조은식당은 문쪽에 도 마련되어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밥 다 먹고 계산하고 나갈 때 귤 1개씩 후식으로 먹으면 짱짱

    사장님 센스도 짱짱

     

    제주 중문 맛집 조은 식당에서 맛있는 식사 하세요~

     

    매일 8시 30분~22시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