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타피오카펄 삶기 (보관방법 꿀팁, 해동방법)
    카테고리 없음 2020. 9. 15. 00:08

    안녕하세요 얼굴튜터입니다~

    오늘은 타피오카 펄 삶기 방법을 가져왔어요~

    요즘 밖에 자주 안 나가니까 집에서 버블티까지 만들어 먹고 있네요ㅎㅎ

    저는 버블티에 들어있는 타피오카 펄을 좋아해서 마음껏 넣어 먹어 보고 싶어서 이번에 구매하게 되었어요~

    여러분도 저랑 타피오카 펄를 삶아 볼까요~?


     

    블랙 타피오카펄

    저는 블랙타피오카 펄을 사용했어요

    이 상품이 가장 유명한 것 같더라고요

    아마스빈에서도 사용하는 펄이라서 저도 구입을 해봤습니다!

     


     

    1. 냉동상태인 펄을 자연해동시키기

     

     처음 타피오카 펄이 오면 꽝꽝 얼린 상태일 거예요

    냉동상태인 펄을 봉지 통째로 약 1분 30초 동안 끓는 물에 넣어 해동하는 방법이나,

    살짝 뜯어 약 1분 30초 정도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방법도 있어요.

    하지만 저는 쫀득한 펄을 만들기 위해서 자연해동이 가장 좋다고 들어서

    저는 그냥 실온에 놔뒀어요

     

    사진처럼 손으로 문질렀을 때 부스러지면 

    해동이 다 된 겁니다!

    해동 상태인 타피오카 펄은 잘 으스러지기 때문에

    조심하세요!


     

    2. 끓는 물에 15분~20분 동안 타피오카 펄 삶기

     

    물의 양과 타피오카 펄의 비율은 3대 1 비율로 넣어주세요

    물이 너무 적으면 타피오카 펄이 너무 진득진득하게 퍼질 수가 있어요!

    저는 배달 온 펄의 3분의 1 정도만 삶아 줬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물이 끓는 상태에서 타피오카 펄을 넣어야

    한다는 점이에요!

    꼭 물이 끓고 펄을 넣어주세요!!!!!

     

    타피오카 펄을 삶으면서 또 하나 중요한 점은

    펄들이 냄비 밑에 들러붙지 않게 틈틈이 저어주며 

    삶아주세요~

     

    회색에서 갈색으로 펄의 색깔이 변했네요ㅎㅎ


     

    3.  불을 끄고 5~10분간 뜸 들이기

     

    뜸을 들인다는 것은 불을 끄고 뚜껑을 덮어두고 가만히

    놔두는 것을 말해요

    인덕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사용하지 않은 인덕션 쪽에

    놔두시면 됩니다!

    원래 사용하던 인덕션은 열기가 남아있으니!!

     

    뜸까지 들이면 여러분이 알던 까만색 펄이 완성됩니다!


    4. 찬물에 헹궈서 물기를 빼고 사용

     

    뜸 들인 펄을 바로 찬물에 헹궈줘서 펄을

    쫀뜩쫀뜩하게 만들어줘요!

     

    탱글탱글한 펄 보이시나요?ㅎㅎ

    촉감도 말캉말캉 너무 좋아요~ㅎㅎ


    5. 시럽에 한 시간 이상 재웠두었다가 드시면 더 달달하고 맛있어요!

    (물 1 : 설탕 1)

     

    아무것도 안 넣은 펄은 사실 아무 맛도 안 나요ㅎㅎ

    그래서 설탕이나 꿀로 펄을 달달하게 만들어 줘야 해요

     


    보관방법 with 꿀팁!!!!

    1. 삶은 펄을 봉지에 담는다

    이때 펄에는 설탕으로 재워두지 않은 그냥 

    삶은 펄 상태입니다.

     

    2. 펄을 겹치지 않게 넓게 펼처준다

     

    3. 한 번에 먹을 만큼씩 나누어 준다

    한 뭉텅이로 냉동시켜버리면 한 번에 먹을 양만큼 

    꺼내기가 어렵기 때문에 저렇게 저로 띄엄띄엄

    놔둬서 얼리면 꺼내 먹기 좋아요!!

    근데 저는 좀 더 작게 나눌 걸 그랬어요ㅎㅎ

    욕심을 부리다 그만;; 하핳

     

    4. 잘 접어서 냉동시키기

    사진처럼 잘 접어주세요!

     

    타피오카 펄을 냉동 보관할 때 이렇게

    한다면 정말 편리하겠죠~!


    삶은 타피오카 펄 해동 방법

     

    이 꽝꽝 얼은 펄을 어떻게 해동시켜야 하냐면!

     

    냉동된 펄을 물에 담가줘서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돌려주세요!

     

    그럼 이렇게 해동이 됩니다!

    하지만 냉동된 펄을 해동해서 먹으면 식감은 처음 먹었던 펄보다

    떨어지는 건 사실이에요ㅜ

     


    기타 주의사항

     

    1. 설탕시럽에 재운 펄은 상온에서 약 6시간 동안 보관 가능

    (설탕시럽에 재운 펄을 내동하면 식감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에요)

     

    2. 뜸 들이기까지 조리된 펄은 소분해서 1~2일 정도 냉동보관 가능하다고 권고되어있어요

    (하지만 저는 1달 넘게 보관 중입니다 하핳)

     


    저는 망고 스무디 버블티를 만들어 먹었습니다 ><

    너무 맛있어ㅜㅜ

    다음 포스팅은 망고스무디 만드는 방법으로 찾아뵐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